평점

작성자(IP: )

작성일 2022.09.14 18:15:58

추천 추천해요

조회수 1774

게시판 상세
제목 #04. 브라, 얼마나 알고 계세요?

란제리(lingerie)는 프랑스어 랭주(linge)에서 유래된 단어로 여성의 속옷류를 통치하여 사용되고 있습니다. 속옷은 착용 목적과 기능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분류하는데요😄

1/ 언더웨어(underwear)
피부 위에 착용하여 체온 유지와 땀이나 분비물 흡수 등 위생적 기능을 하고 겉옷 안에 받쳐 입는 모든 옷을 통칭해요.
2/ 파운데이션(foundation)
체형 보정 역할을 해요. (브라, 거들, 코르셋, 올인원 등)
3/ 란제리(lingerie)
파운데이션과 겉옷 사이 가장 위에 착용해요. (캐미솔, 슬립, 잠옷 등)

오늘은 그중에서도 파운데이션에 속하는 브라 (brassiere)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브라는 패션의 일부로도 활용되나 본래의 목적은 가슴을 덜 처지게 하고, 유두가 옷에 쓸리는 것을 보호하며 형태를 보정하는 역할이 가장 중요하게 여겨져요.
브라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고 본인의 체형과 용도에 따라 가장 알맞는 브라 선택이 중요하답니다. 

브라의 종류를 크게 6가지로 나눠 소개해 드릴게요📬  
-브라의 종류 (와이어, 노와이어, 앞후크, 홑겹, 심리스, 브라렛)
-컵 모양(하프컵, 3/4컵, 풀컵)
-앞 중심 (저중심, 고중심)

-와이어 브라
👉 와이어 + 하프컵 + 고중심

Q> 어떤 특징이 있나요👀?
와이어가 내장되어 있다면 고정력이 뛰어나 밑 가슴을 안정감 있게 잡아줘요. 하프컵은 컵의 윗 라인이 일자인 형태에 가까워요. 어깨끈 탈부착이 용이해 오프숄더로 변형하여 착용 가능해요. 하프컵 디자인은 브라 중심이 높은 (고중심) 브라가 대부분이에요. 
-노와이어 브라
👉 노와이어 + 풀컵

Q> 어떤 특징이 있나요👀?
노와이어 브라는 가슴 압박이 없고 편안한 착용감이 장점이에요. 풀컵은 가슴 전체를 충분히 감싸주어 가슴 볼륨이 있는 분들께 적합한 형태랍니다. 컵과 어깨끈이 연결되어 어깨끈을 몸에 맞게 조여 착용하면 처진 가슴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어요.
-앞후크 브라
👉 노와이어 + 3/4컵 + 저중심 + 앞후크

Q> 어떤 특징이 있나요👀?
앞후크 브라는 대부분 저중심 형태로 제작되는데요, 브라의 가운데 중심이 낮은 (저중심) 브라는 가슴을 더 잘 모아주고, 명치 압박이 덜하다는 특징이 있어요. 3/4컵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브라 형태로 가슴 모양을 잘 잡아주는 편이고 다양한 디자인에 응용되고 있어요.
-홑겹 브라
👉 홑겹 + 와이어 + 3/4컵

Q> 어떤 특징이 있나요👀?
홑겹 브라는 내장 패드가 없는 스타일로 통기성이 좋아요.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컵 안감은 얇은 매쉬 소재로 이중 처리된 제품들도 많답니다. 홑겹 브라는 가슴을 잡아주는 힘이 덜 하기 때문에 밑 가슴 고정력을 위해 와이어를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심리스 브라
👉 심리스 브라 (seam-less bra)

Q> 어떤 특징이 있나요👀?
Seam은 봉제선을 뜻해요. 일반적인 브라 형태인 컵의 이음선이 없다는 특징이 있어요. 라인이 드러나지 않고, 안 입은 듯 편안한 착용감을 선호하는 분들께 심리스 브라를 추천해요. 
-브라렛 브라
👉 삼각 브라렛

Q> 어떤 특징이 있나요👀?
브라렛 역시 여러 종류가 있는데 오가닉 코튼 브라렛과 같은 형태는 삼각 브라로 명칭 해요. 와이어가 없고 밴드 형태로 제작된 제품이 많아요. 보정 기능이 적지만 그만큼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에요. 작은 가슴도 들뜸 없이 편안하게 입을 수 있어요.

🤓👆브라 관련 자주 묻는 질문!?
1/ 볼륨 브라를 입고 싶긴 한데, 옷 태가 이상해요. 윗가슴이 떠서 두꺼운 패드 속옷 입은 게 티가나요ㅠㅠ
볼륨 브라 착용 시 윗가슴 들뜸이 고민이라면, 파필리오 브라와 같은 형태를 추천드려요. 풀컵 디자인이지만, 하프컵에 가까운 몰드 형태로 윗가슴이 들뜨지 않게 해주고, 부드러운 레이스로 윗부분을 한 겹 더 덮어주어 들뜸을 방지해 준답니다. 노와이어로 제작되어 편안하고 사이드본이 내장되어 있어 고정력이 뛰어나, 오랜 활동에도 볼륨감을 유지해 줍니다!
2/ 다들 잘 때 브라 입으시나요? 저는 안 입는데 요새 뭔가 가슴이 쳐져 보이는것 같아서 이게 저녁에 브라를 안 해서 그런가? 고민입니다..
가슴은 지방이 많은 부위이고 가슴 탄력이나 처짐은 쿠퍼인대 라는 가슴 속 인대의 탄성에 따라 변화된답니다. 쿠퍼인대의 탄성은 브라를 입는다고, 입지 않는다고 달라지진 않아요.
다만 한번 늘어난 쿠퍼인대는 다시 줄어들진 않아 늘어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쿠퍼인대는 가슴 움직임이 심한 달리기 등의 격한 운동을 할 때 가장 손상이 잘 된답니다.
물론 잘 때 움직임이 심한 편이라면 가슴 움직임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용 속옷을 입어주면 쿠퍼인대 손상을 예방할 수는 있지만 오히려 과한 압박은 체형의 변화를 줄 수도 있기에 정답은 없어요...!

팬티에 대해서도 알아보기 (click👇)

아직 속옷 선택에 어려움이 있는 자몽님이 계신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댓글을 남겨주세요!  

오늘의 주제가 도움이 되었나요? 아래 버튼을 통해 솔직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감사의 의미로 10% 할인 쿠폰을 발급해 드립니다.

첨부파일 #4.png
댓글 수정

비밀번호

댓글 수정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취소 확인

댓글 달기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댓글 달기 댓글 달기

평점

/ byte

보안문자

보안문자 확인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하세요.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댓글 달기 댓글 달기

/ byte

보안문자

보안문자 확인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하세요.